티스토리 뷰

농협 고객센터 전화번호 정리





은행을 이용하다보면 도움이 필요할때가 오기 마련입니다.

가령 신용카드를 분실했다던가, 전화로 영업된 상품이 실제로는 어떤지 꼼꼼히 따져보기 위함, 개인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떄 등 다양한 이유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금융사들은 고객들의 니즈에 따라 고객센터를 세분화 했습니다.

여러분도 농협의 대표 고객센터 번호가 1588-2100인 건 확인했으리라 봅니다.

하지만 접속해서 어디를 들어가야할지는 정리가 꽤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제가 알려드리겠습니다.







[농협 고객센터]




기본사항부터 다시 정리해드립니다.

대표전화번호는 국내 기준 1588-2100 혹은 1544-2100입니다.

해외의 경우 82-2-3704-1004 (뱅킹 서비스), 82-2-6943-6478(카드 서비스)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서비스 별 영업시간]



모든 서비스에 대한 상담이 동일한 시간구성으로 짜여있지는 않기에 확인은 필수입니다.


일반 뱅킹 상담의 경우 평일 9시~ 오후 6시까지이며 주말에는 4시간 빠른 14시에 종료가 이뤄집니다.


대부분의 경우가 똑같습니다만 예외적으로 분실신고 센터 만큼은 24시간 영업하는 점이 확인되네요!





[농협 고객센터 업무별 세분화]




보이시는 것처럼 대표적인 예금에서 부터 스마트 전용상품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대출, 펀드, 외환, 카드, 사고/분실신고/ 외국인 전용 등 다양하네요.


다시 정리하자면

예금 : 1588-2100

대출 : 1588-2100(240)

펀드 : 1577-3443

외환 : 1588-2100(720)

카드 : 1644-4000 or 1588-1600

사고 분실 : 1588-2100


[ARS 구조]





대표번호인 1588-2100으로 연결시 다음과 같은 ARS 메뉴로 진행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먼저 빠른 말서비스를 이용할지 말지 여부로 나뉘며 이외는 항목별로 선택 번호가 나와있습니다.

위 내용은 통화중에도 다시 한번 언급됩니다. 


다 이해 못하고 어렵다. 그리고 급하다 싶을 떄는 0번 상담원 연결을 고려해볼수도 있겠습니다만 바쁜 분들이니 꼭 필요할 떄 이용해줍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