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민원24 주민등록등본 발급 따라해봅시다.




과거와 다르게 오늘날은 집에서 적당한 준비만 갖췄다면

기타 귀찮은 서류들을 전부다 발급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집앞에 가까이 있다고 해도 동사무소 등의 시간에 맞춰 찾아가기란 쉬운 일이 아니죠.


그래서 제가 사이버 동사무소라 할 수 있는 민원 24 이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특히 새로운 직장을 구하거나 인적 자료를 필요로 하는 기관에 방문할 때 필요한 주민등록 등본!이니 말입니다.






<민원 24를 통한 주민등록등본 발급법>


다음에서 민원24를 검색해봅니다.

사실 작년부로 명칭이 정부24로 바뀌었습니다 그래도 마찬가지로 잘 출력되니 편한대로 검색해주세요.



찾으셨으면 홈페이지에 접속해줍시다!




직후 다음과 같이 우리가 익힐 알고 있는 민원 24와 기타 서비스로 항목이 나뉩니다 ^^


여기서 민원 24를 클릭해주세요.


이아쿠 너무 많은 세부항목들이 보이는 군요

여기서 침착하고 주민등록 ! 부분을 클릭해줍니다.

혹시나 다른 서비스가 필요하신 분들은 여기서 필요한것을 골라주시면 됩니다 활용도가 참 좋조~





(ex. 전입신고, 병적증명, 출입국증명, 자동차본부, 지방세납세 등)




선택 직후 다음과 같이 재차 서비스 안내가 이뤄집니다.


영업시간내 3시간 이내로 처리되며, 본인 만 신청가능한점 알아주세요 ^^ 온라인에선 대리인이 안된답니다.

또한 수수료가 별도 첨부되네요.



당연하게도 개인정보를 확인하기 위한 로그인이 요구됩니다.


간편 조회든, 공인인증서 로그인이든 공인인증 서류를 요구받기 때문에 미리 꼭 지참하시길 바랍니다 ^^





인증을 마친 이후에는 다음과 같이 발급하고자 하는 주솓와 성명 기타 정보 확인을 요구받게 됩니다. 잘 기입해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그럼 다음과 같이 발급 처리 내용을 확인 해볼 수 있습니다

참 쉽네요 ㅎㅎ 모두 잘 따라서 발급하길 바라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