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배틀그라운드 사운드부스터, 발소리 잘듣는 법




서든어택과 스타크래프트가 항시 PC방에서 울리던 시절이 떠오릅니다.

하지만 요즘 대세인 게임이 있다고 하면 누구나 롤, 배틀그라운드라고 할겁니다

특히 생생한 배틀로얄의 현장을 구현해낸 배틀그라운드는 매번 할 때마다 쫄깃쫄깃합니다.


소리에 생존이 달린 전장인 만큼 사운드에 굉장히 민감하게 반응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배틀그라운드에서 특정 사운드를 어떻게 잘들을 수 있는지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배틀그라운드 발소리 듣기>


우선 왜 우리가 발소리와 주변 환경음을 구별해서 듣기 어려울까요?

일반적으로 특별한 세팅을 하지 않은 이상 모든 소리에 대해 100% 동일하게 출력중인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그에 도움을 주고자 Realtek이나 엔비디아 오디오 세팅을 이용하는 사람들은 수동 조절이 가능합니다.







먼저 윈도우 작업표시줄 우측에 위치한 사운드 아이콘에 마우스 우클릭 해줍니다.




그럼 다음과 같이 볼륨믹서에 대해서나, 재생 장치에 대해서 등 나타납니다.

여기서 "재생 장치"를 클릭합시다.



여기서 컴퓨터에서 주류로 사운드 출력하는 장치를 클릭하고 속성을 눌러주세요.



보통의 경우에는 모든 사운드 효과를 사용하지 않도록 체크되어 있습니다.

이를 해제해주시고 이퀄라이저에 체크, 하단 우측의 ...을 클릭해줍니다.




영상매체나 게임상에서 구현된 거리감에 따른 음향 출력의 정도에 손을 볼 수 있습니다.

보통 배그에서 발소리를 인지하게 되는 구간이 62에서 125 정도가 되기에 이 부분에 얼마나 잘 듣고 싶은 만큼 조절을 해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이어폰, 헤드셋의 경우>


사운드 증폭기능을 제공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특히나 배그의 경우 더 사운드를 잘 듣기 위해 헤드셋을 끼고 하기에 더욱 그렇습니다.


저는 이에 LETASOFT의 프로그램 하나를 추천드립니다.


다음에서 검색을 하시거나 아래 URL을 클릭하세요.


https://www.letasoft.com/sound-booster-download/





우측의 다운르드 나우를 클릭하면 손쉽게 Tiral 버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를 실행해준뒤 사운드 출력정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150%로 유지됩니다. 

원하는 정도에 따라 조절하시되 귀 건강에 유의해서 사용해주세요 ㅎㅎㅎ




댓글